더 뉴 QM6 ( The New QM6 )
-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편의사항 강화
- 올리브 그린 나파 가죽시트
- 커진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실내 옵션 추가
르로코리아에서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실내 편의사항을 강화한 더 뉴 QM6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뒷좌석을 적재공간으로 만든 QM6퀘스트를 추가하였군요.
신형 QM6는 펌퍼 및 전후면 스키드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도 적용했습니다. 버티컬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 주간주행등을 적용하였고, 18,19인치 휠의 디자인도 달라진 점입니다. 실내는 새로운 디자인의 데코를 적용했고, 올리브 그린 나파 가죽시트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9.3인치 디스플레이, 티맵 내비게이션, 누구서비스 등을 장착했고, HD후방 카메라, 스마트 스카이 뷰, LED 살균 모듈, 공기청정 시스템, 뒷좌석 C타입 USB포트를 추가했습니다.
가격은 이전 모델 보다 조금 상승했습니다. 가솔린 2.0 GDe 모델 가격은 LE 트림 2860만원, RE 트림 3290만원, 프리미에르 트림 3715만원, LPG 2.0 LPe 모델의 가격은 LE트림 2910만원, RE 트림 3340만원, 프리미에르 트림 3765만원입니다. 새로 추가된 QM6 퀘스트 모델의 가격은 SE 트림 2680만원, LE 트림 2810만원, RE 트림 3220만원입니다.
가성비 패밀리 카 QM6
- 차의 기본에 충실 안정성과 내구성
- 정숙성과 부드러운 핸들링
- 예쁜 디자인과 보스오디오
- 고속 주행에 최적화
QM6는 처음 출시된 지는 몇 년 지났지만, 취향에 따라 나름대로 장점을 지니고 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이 차는 타본 사람과 타보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차입니다.
QM6의 가장 큰 장점은 차의 기본에 충실한 안정성과 내구성입니다. 차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프레임 강철도 포함 제철의 강철을 사용해서 유사시 안전을 담보했으며, 실내 옵션 등에서는 현대 기아 차에 미치지 못하지만, 차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안정성과 엔진 등에서는 엔진오일이 줄어드는 것과 같은 문제가 없는 내구성이 강한 차종입니다.
코너링 핸들링 동급 차종에 비해서는 부드럽고 좋습니다. 자동차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정차시 시동이 켜져 있나 모를 정도로 정숙성이 좋고 단 고속 주행시에는 노면소음이 올라오는 편인데, 타이어 교환으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그랜저 K7 보다도 정숙성이 훨씬 낫고, 다른 SUV와 비교할 때 정숙성에서 앞섭니다.
무엇보다도 이 차를 선호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디자인입니다. 차가 ‘이쁘게 잘 빠졌다’ 라는 표현들을 많이 합니다. 이 차의 오디오 즉 보스오디오도 상급에 속하는 편입니다. 간단한 차박과 가족 캠핑에도 적합합니다.
이 차는 고속도로 고속 주행에 안정감이 최적화된 차입니다. 특히 120~130km/h 정도에서의 승차감과 안정감은 비슷한 레벨의 다른 차들에 비교해서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승차감도 시트가 조금 딱딱한 편이기는 하지만, 방석과 전동스위치로 잘 조절하면 크게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뒷좌석이 넓은 편이어서 아이들이 멀미도 하지 않고 좋아합니다.
단점은 인정하되, 가성비를 보고 선택하는 차
- 답답한 출력
- 급속한 감가상각
- 단점은 가성비로 만회됨
단점이 없는 차는 없습니다. 이 차의 낮은 출력입니다. 낮은 마력과 낮은 토크는 급가속시나 언덕 가속시 힘이 딸리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속도를 즐기는 젊은 사람들에게는 안 맞을 수 있으나, 서서히 속도를 내거나 주부가 아이들 데리고 다니는 등 가족 단위로 여행 다니기에는 최적화된 차입니다.
실내 옵션과 S-Link 서비스는 다른 차에 익숙해서 불편하게 다가가는 면도 있어서, 이 차에 어느 정도 적응하면 크게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QM6는 오래 탈 계획이면 신차로 구입하는 것이 좋고, 5년 이내로 탈 거면 이 차의 중고차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중고차는 잘 사야 되지만 말이죠. 이 차는 디젤 연료 보다는 LPG나 가솔린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신차 가격이 조금 상승한 측면은 있지만, 3천만원 전후, 초반대에 이 차를 구입한다면, 이 만한 가성비 차는 없습니다. 속도 즐기지 않고 안정성과 내구성의 장점을 살려, 오래 타려는 패밀리 차로서는 QM6가 단연 최고입니다.